[불편] 몇일째 신정네거리역 무인예약은 도서 수용권수 초과로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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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박* |
작성일 | 2022-11-15 11:07:45 |
내용 |
신정네거리역 무인예약기계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몇일 전부터, 무인예약시
"신정네거리역 무인예약은 도서 수용권수 초과로 신청이 불가능합니다."라고 되어 있습니다.
1. 실제로 무인예약이 수용권수가 초과된 것인지, 기계고장(예약시스템 오류)인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2. ㅇ 수용권수가 초과되었다면, 몇 일째 수용권수가 초과된 것으로 보아 이용이 활성화 된 것으로 보아야 하므로 기계 확장을 요청드립니다. ㅇ 기계 고장이라면, 오랜동안 고장 확인이 되지 않은 것이므로 빠른 고장 확인을 위한 방법을 강구해 주시고, 기계고장(예약시스템 오류)이라는 안내를 요청드립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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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 |
답변부서 | 양천중앙도서관 |
처리기간 | 2022-12-13 |
처리현황 | 완료 |
내용 | 안녕하십니까? 양천문화재단 도서관운영팀입니다. 먼저 양천구립도서관에 관심을 갖고 이용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문의하신 내용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도서관 방문자수가 증가함에 따라 도서 대출율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상호대차, 무인예약대출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분들도 많이 늘었습니다. 이용자님께서 문의해주신 신정네거리역 스마트도서관은 기계 오류가 아닌 신청 건수 초과로 인한 정지로 확인됩니다. 무인예약시스템 서비스 이용 수요에 비해 한정된 투입 권수로 인한 서비스 이용이 불편하다는 점 공감하고 있으나 충분한 예산이 필요하여 당장은 설치가 어렵습니다만 장기적으로 면밀히 검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하신 경우 양천문화재단 도서관운영팀(☏02-2699-5919)으로 문의주시면 보다 자세하게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