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 양천구립도서관 회원카드 소지자는 중복가입이 불가합니다.
발급절차
온라인 회원가입
-
온라인 회원가입 절차 1
- STEP 1
- 온라인 회원가입
-
온라인 회원가입 절차 2
- STEP 2
- 9개 구립 공공도서관 중
한 기관 방문
-
온라인 회원가입 절차 3
- STEP 3
- 본인 증명 서류 확인
-
온라인 회원가입 절차 4
- STEP 4
- 도서관 회원카드 발급
- 일반회원(14세 이상)
- 1양천구립도서관 홈페이지 접속
- 2'회원가입' 클릭
- 3본인 인증(본인 명의 휴대폰 또는 아이핀)
- 4필수 정보 입력, 도서관 선택 후 등록
- 어린이회원(14세 미만)
- 1본인 인증(본인 명의 휴대폰 또는 아이핀)
- 2부모 인증(본인 명의 휴대폰 또는 아이핀)
- 3필수 정보 입력, 도서관 선택 후 등록
※ 온라인 회원가입 시 이용하는 도서관 선택 필수
구비서류(본인 증명 서류)
구비서류(본인 증명 서류)
구분 |
제출서류 |
공통 |
성인 |
- 본인 확인이 가능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
신분증과 현 주소가 상이 할 경우 등본 지참 필수 ※ 서울시 소재 직장인 : 사업자등록증(개인사업자), 재직증명서 등 |
청소년 |
- 본인 확인이 가능한 신분증(학생증, 청소년증, 주민등록증 등)
|
영유아 및 어린이 |
- ①보호자(법정대리인) 신분증
- ②가족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건강보험증 등)
|
외국인 |
|
※ 본인 증명 서류는 본인 확인 후 돌려드립니다.
회원카드 재발급
- 회원카드 재발급
-
- 분실 또는 훼손으로 인하여 카드 사용이 불가능할 경우
- 분실 : 분실신고 > 7일 후 도서관 재방문 > 본인증명 서류 확인 > 카드 재발급
- 7일간 해당 카드 사용 불가(회원카드를 다시 찾는 경우,타인 부정사용 방지)
- 훼손 : 회원카드 회수 후 즉시 재발급
- 비용 : 무료
모바일 회원증 발급
- 모바일 회원증 발급
-
- 대상 : 도서관 회원카드를 발급받은 도서관 회원
- 방법 : 양천구립도서관 웹 접속 > 로그인 > 모바일 회원증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