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을 현대적 인성덕목으로 재구조화하여 주도적이고 독립적인 인성 함양을 형성하고,
인성덕목이 담긴 실천 가능한 놀이활동을 통해 상호의존성을 길러 가치있는 공동체 감각을
향상시키는 지속적 인성함양 프로그램
취지
특정한 나이에 국한된 교육이 아닌 평생의 과제로 할 수 있는 내용을 담아 실행하여 관계성과 실천을 강조하고, 배움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방식을 제시하여 다양한 사고의 수용을 통해 본인 의지에 따라 삶이 변화된다는 것을 경험하며 후천성 인간다운 성품을 회복하고 키워 인성을
실현시켜주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배경
입시, 성과 위주로 고착된 학교교육과 전인적 인성교육보다 인성평가에 치중되어 있는 2015년 7월부터 인성교육진흥법 시행에 따라 우리에게 맞는
인성교육 표본 및 프로그램 개발의 필요성으로 근본적이고 보편적인 원칙에 입각한 원시안적인 대안 제시하고자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실질적인 활용법을 제시하여 2015년부터 시행하였고, 2017 교육부 초등대상 인성교육 인증을 받았다.